2017년 11월 1일 수요일

atomic game engine linux build

git clone --recursive https://github.com/AtomicGameEngine/AtomicGameEngine
sudo apt-key adv --keyserver hkp://keyserver.ubuntu.com:80 --recv-keys 3FA7E0328081BFF6A14DA29AA6A19B38D3D831EF
echo "deb http://download.mono-project.com/repo/debian wheezy main" | sudo tee /etc/apt/sources.list.d/mono-xamarin.list
sudo apt-get update
sudo apt-get install build-essential cmake nodejs libgtk-3-dev libasound2-dev libxrandr-dev libgl1-mesa-dev libglu1-mesa-dev


sudo apt-get install referenceassemblies-pcl mono-devel mono-complete monodevelop

.bashrc

export ANDROID_NDK=/home/users/Android/Sdk/ndk-bundle/
export EMSCRIPTEN=/home/users/Android/emsdk-portable/
export EMSCRIPTEN_ROOT_PATH=/home/users/Android/emsdk-portable/
export EMSDK=/home/users/Android/emsdk-portable
export EM_CONFIG=/home/users/.emscripten


./Build_AtomicEditor.sh --with-android --with-web --opengl




mono ubuntu 16.04

http://www.mono-project.com/download/


sudo apt-key adv --keyserver hkp://keyserver.ubuntu.com:80 --recv-keys 3FA7E0328081BFF6A14DA29AA6A19B38D3D831EF
echo "deb http://download.mono-project.com/repo/ubuntu xenial main" | sudo tee /etc/apt/sources.list.d/mono-official.list

sudo apt-get update

sudo apt-get install referenceassemblies-pcl mono-devel mono-complete monodevelop


오션 설명은 안드로이드 빌드와 html5 빌드 그리고 리눅스 빌드이다.
./Build_AtomicEditor.sh --with-android --with-web --opengl


mono 설치시 우분트 버젼에 맞는 것을 설치해야 atomic game engine 컴파일에 성공 할수 있다.

2017년 10월 29일 일요일

libgdx 최초 실행시 다음 과 같은 에러 발생시



libgdx  최초 실행시 다음 과 같은 에러 발생시

Exception in thread "LWJGL Application"
com.badlogic.gdx.utils.GdxRuntimeException: Couldn't load file: badlogic.jpg


Run -> Edit Configurations
On the left hand side choose: Application -> DesktopLauncher

In the "Configuration"-Tab, undert "Working directory" choose your android/assets path

working directory 의 경로를 asset 폴더로 지정


자바 코틀린 변환

IntelliJ + Android studio

 일단 kotlin 을 사용할 수 있는 project 가 필요하다.(쿠...sal: [컴][자바][안드로이드] 안드로이드에서 코틀린 사용하기)

그 다음 여기에서 .java file 을 하나 열어놓자. 그리고 java code 를 .java 로 먼저 붙여넣기 하고 난 후 다시 이 녀석을 copy 해서 kotlin file(.kt ) 로 붙여넣기를 하자.
그러면 IDE 에서 이 code 를 kotlin 으로 변환할 것인가를 물어본다.

참고로 이야기 하자면 외부에서 단순히 복사한 java code 는 java 로 인식하지 못하는 듯 하다. 그래서 kotlin 으로 변환할까요? 등의 질문을 하지 않는다.